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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공부/기업분석

모비릭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 분석

by 현자의 부 2021.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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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뭐든 다 이루는 김이룸입니다.

오늘은 모바일게임 퍼블리셔인 모비릭스 공모청약 일정 및 기업 분석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1. 모비릭스는 어떤 기업?

 

글로벌 모바일게임 국내 다운로드 1위 퍼블리셔 업체입니다. 

퍼블리셔가 뭔지 간단히 설명하면 개발사가 게임을 만들고, 퍼블리셔가 게임 서비스와 운영을 대행하는 건데요. 한 회사가 개발과 게임 서비스, 운영을 전부 관리하는 경우도 있지만, 퍼블리셔와 개발사가 분리된 경우도 많습니다.

 

모비릭스 출시 게임, 출처 모비릭스 홈페이지

모비릭스는 5,000만 다운로드 이상을 달성한 대작 모바일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요. 월드 풋볼리그는 누적 다운로드 수가 1억 5000만 이상이고, 피싱 훅은 7600만, 브릭 브레이커 퀘스트 7000만, 메이즈 킹 5700만 등 6개의 게임이 5,000만 이상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고, 약 135개의 게임을 이미 출시한 상태입니다. 

 

 또한 수익 매출을 살펴보면 (2020년 3분기 기준) 국내매출이 8.75%, 해외 매출이 91.25% 수준인데, 북미(1위), 한국(2위), 중국(3위), 일본(4위), 독일(5위)로 분포되어 있고, 채널별 매출 구조도 구글(39.7%), 페이스북(20.8%), 구글 스토어(16.8%), 애플스토어(15.8%)로 채널별 매출도 분포되어 있는 편입니다. 

 

 

주로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캐주얼 게임이란 자투리시간을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을 말합니다. 카트라이더, 야구, 레이싱 등 비교적 짧은 시간,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런 가벼운 캐주얼 게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고사양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아요. 따라서 동남아나 중남미 등에서 대규모 신규가입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2. 모비릭스의 매출 구조

매출 구조는 광고 플랫폼을 통한 수익과 인앱 결제 수익으로 나뉘는데요. 인앱 결제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디펜스, RPG게임에서 게임 내 시스템을 통해 결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광고 플랫폼을 통한 수익은 캐주얼게임 내에서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전면 광고를 노출하고, 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동영상 광고를 일정 시간 시청하면 게임 내 재화인 루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서 수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으로 광고플랫폼 수익이 64.3%, 인앱결제 수익이 35.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기간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게임 유지가 잘 되었고, 앞으로 퀴즈 킹, 히어로 디펜스 캐슬, 드라이브 킹(가제), 케이브 드릴러 등 다수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3. 모비릭스 공모 청약 개요

 

* 기관 수요예측 1407.53 대 1

* 공모가 1만 4000원 (희망밴드 가격 상단)

* 공모물량 : 36만 주

* 공모청약 주관증권사 :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신영증권

* 공모청약일 2021년 1월 19일~20일

* 상장예정일: 2021년 1월 28일 코스닥 시장 상장

*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 : 유통가능물량은 3,014,500주(약 301만 주)로 3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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